(하늘문화신문)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지난 5월 26일부터 10월 14일까지 142일간 남산 회현동 피크닉에서 진행되는 류이치 사카모토 특별전 ‘Ryuichi Sakamoto: Life, Life’에 공식 협찬을 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류이치 사카모토의 특별전은 대중음악에서 시작하여 영화, 실험음악, 미디어 아트 등으로 확장된 류이치 사카모토의 삶과 예술의 여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Prologue Film OST, Water State 1, Beyond Music with Alva Noto with Nam June Paik, Async, LIFE – fluid, invisible, inaudible… , For Peace, For Life 등 총 7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감각적인 영화 음악들과 함께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부터 미디어아티스트 백남준, 알바 노토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통해 예술과 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류이치 사카모토의 예술세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작년에 발표한 앨범 ‘async’를 비롯한 그의 방대한 음악세계를 소개할 예정이며 예술가이자 활동가인 류이치 사카모토의 다양한 행보를 한자리에서 보여줄 것을 예고해 관련 전문가와 음악팬, 마니아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야마하뮤직코리아는 류이치 사카모토의 연주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고음질 재생이 가능한 하이파이 오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및 블루투스 헤드폰을 제공한다. 야마하의 독보적인 음향기술을 적용한 오디오와 스피커는 전시 공간을 보다 깊은 감동으로 가득 채우고, 이동성을 높인 블루투스 헤드폰은 류이치 사카모토의 명품 사운드를 최고의 음질로 구현해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야마하는 전시회에 앞서 지난 5월 24일(목) 열린 류이치 사카모토의 공연에서 야마하 그랜드피아노 CFX를 협찬, 라이브 연주에 생생한 감동을 더했다. 또한 야마하는 전시회 기간 주최측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카네다 히데오 대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류이치 사카모토의 이번 전시회를 야마하뮤직코리아가 협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야마하의 장인정신과 기술력이 집약된 악기와 음향기기로 음악을 더욱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며, 야마하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후원 및 관련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