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문화신문) 아이메디스가 플랫폼 내에서 일반 대중에게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암호화폐인 AIM을 공급한다.
아이메디스는 환자와 의료기관이 진찰 내용, 방사선 검사, 혈액 검사 결과 등 건강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하게 하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을 개발했고 비디오 상담을 하거나 약처방전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게 하는 네덜란드 전자 의료 제공 업체이다.
의사가 경영을 주도하는 이 회사는 가격이 토큰 당 0.12달러에 불과한 토큰을 3억개 공급하여 플랫폼을 더 개발하고 해외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3600만달러를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이 회사 최고경영자 마이클 칼대쉬 박사가 설명했다. 그는 “회사는 독일에서 성공적으로 토큰을 출시한 데 이어 현재 전세계, 특히 건강 산업이 붐을 이루고 있는 극동지역 국가의 다양한 의료 기관과 협의하고 있다”며 “우리는 AIM-ICO를 통해 차후에 플랫폼과 그 기능을 더 개발하고 해외 사업 팀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CO관련 주요 벤치마크 포털이 이 가상화폐의 공개를 5점 만점 중 4.6점으로 평가함에 따라 AIM-ICO가 포털 상에서 판매되는 전자 의료ICO중 최고 등급의 가상화폐로 평가되고 있다. 이 가상화폐는 무엇보다도 다음 두 가지 논거에 의해 최고 등급으로 평가됐다: 첫째, 이 시스템은 이미 활성화되어 독일의 대형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둘째, 아이메디스의 ICO는 이 플랫폼의 성공에 기여하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있는 의료 ‘유명인사’들로 구성된 자문 위원회가 뒷받침하고 있다.
작가인 스티븐 앤더슨은 포털을 통해 AIM ICO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많은 투자자들이 ‘차기 비트코인’인 AIM이 상당히 잘 준비됐을 것으로 믿고 서둘러 투자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AIM은 체코의 투자 회사인 브릭 인베스트를 통해 6월 26일까지 사전 판매 보너스 30%와 개시 프리미엄 5%을 받으면서 구입할 수 있다. 미로슬라프 수쿱 최고운영책임자는 “개시 프리미엄 5%가 있기 때문에 투자하는 1달러 당 11.25개의 AIM을 받게 되는 곳은 우리 회사밖에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