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문화신문) 일본지역전문여행사 플래닛재팬투어가 1592년 임진왜란 시기 일본을 이끌던 대표적 인물들의 활동무대를 돌아 보는 역사기행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1592년 일본 전국시대를 통일한 토요토미 히데요시는 조선을 침략한다. 전국시대 말기에서 막부시대를 열었던 시기 활약한 역사적 중요인물 오다 노부나가, 토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이시다 미스나라, 고니시 유키나와, 가토 기요마사등 6인의 활동 무대를 답사하는 여행코스이다.
전국시대를 대표하는 인물들의 활동을 ‘오다가 쌀을 찧고, 하시바가 반죽한 떡을 앉은 채로 먹은 건 도쿠가와’라고 한다. 러시아의 발틱 함대를 괴멸 시키며 러-일 전쟁 승리의 결정적 계기를 마련한 ‘동해해전’을 승리로 이끈 일본 해군의 영웅 도고 헤이하치로 제독은 이순신장군을 최고로 존경하는 인물로 꼽으며 전술을 깊이 연구 했다. 개화기 일본은 해군사관학교에서 ‘이순신 전술 전략’이란 과목을 가르쳤다. 전국시대를 이끌던 인물들의 활동 무대를 직접 방문하며 현장에서 역사를 돌아 보는 여행코스로 설계했다.
‘사경득답’ 여행프로그램은 하나의 역사적 주제를 가진 여행코스를 통하여 역사현장에서 깊이 있는 역사지식 습득과 미래를 위한 답을 얻고 책속에 있는 역사가 아니라 살아 숨쉬며 계속 발전하고 있는 역사를 체험하는 주제별 역사테마여행 프로그램이다.
구글스토어에서 위치기반 여행사진 공유앱 포틀라스를 설치하면 지도에서 다양한 여행코스와 관광사진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