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뉴유라이프

#성장호르몬 #성장촉진 #대사조절 #근육강화 #면역력 #심리안정

성장호르몬의 본질

 

 

성장호르몬은 골격근과 장골을 성장시켜 신체의 최종 크기를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호르몬이 아미노산을 단백질로 만들고 표적 세포를 자라도록 하며, 간에서 지방을 분해하도록 하는 인체의 대사작용에 관여하여 지방이에너지로 활용되도록 자극한다. 체지방이 감소하고 신체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되며 물과 무기질이 균형을 이루도록 조절한다.

성장호르몬의 분비는 유아기에는 미약하다가 유년기에는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며 사춘기가 되면 최고도로 분비되다가 성인이 된 이후에는 매우 낮은 수치로 꾸준히 유지된다.

 

성장호르몬은 인간의 성장과 발달, 건강 유지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호르몬 중 하나다. 성장 호르몬 부족은 성장 지연, 발달 지연, 작은 키, 비만, 골다공증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충분한 양의 성장 호르몬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신체 발달에 매우 중요하다.

청소년기에 폭발적으로 분비되여 신체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하지만 20세를 전후로 점점 사라지는 호르몬으로서 10년 마다 14.4% 씩 줄어든다. 그로 인해 피부 노화, 근육량 감소, 갱년기, 탈모, 골다공증, 우울증, 불면증, 성기능 감소, 골밀도 감소 등의 증상들을 겪게 된다.

성장 호르몬이 줄어들면 지방이 많아지면서 포도당을 소비하는 근육이 줄어 들고 혈당이 높아져 당뇨병의 위험성도 올라가게 된다.

 

성장 호르몬의 기능

 

 

피부 탄력은 물론 세포재생을 도와 근육과 관절을 튼튼하게 해준다. 또 뇌기능을 재생 시켜 기억력 감퇴를 막아 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복부 비만을 예방해 주며 성호르몬 분비를 활성화 시켜 성기능 향상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우없어서는 안될 호르몬이다.

성장 호르몬은 뼈와 근육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호르몬은 뼈 밀도와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체지방률을 낮추어 대사 속도와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량을 돕는 역할도 한다. 성장 호르몬은 무엇보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당뇨병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청소년기에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신체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하지만 20세를 전후로 점점 사라지는 호르몬으로서 10년 마다 14.4% 씩 줄어든다. 그로 인해 피부 노화, 근육량 감소, 갱년기, 탈모, 골다공증, 우울증, 불면증, 성기능 감소, 골밀도 감소 등의 증상들을 겪게 된다.

 

또 뇌기능을 재생시켜 기억력 감퇴를 막아 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 준다.

복부 비만을 예방해 주며 성호르몬 분비를 활성화 시켜 성기능 향상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우없어서는 안될 호르몬이다. 회춘 호르몬, 젊음의 묘약이라 불리는 성장 호르몬은 피부 탄력은 물론 세포재생을 도와 근육과 관절을 튼튼하게 해 준다.

 

성장 촉진:

성장호르몬은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신체적 성장을 촉진시킨다. 이 호르몬은 뼈와 근육의 성장과 함께 체중 증가를 촉진시키며, 신체적인 성숙도를 증가시킨다.

대사 조절:

성장호르몬은 에너지 대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 호르몬은 지방 분해와 당의 생성을 촉진시켜 에너지 대사를 조절한다.

면역력 강화:

성장호르몬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도 역할을 합니다. 이 호르몬은 면역 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티머시토카인과 같은 다른 화학 물질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심리적 안정감 증가:

성장호르몬은 뇌에서 활동성을 촉진시켜, 심리적인 안정감을 증가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성장호르몬 관리

 

성장 호르몬은 밤 10시~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가 된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 시간에는 반드시 깊은 잠을 자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된다. 또 과식을 하게 되면 몸이 소화에 집중 하게 되어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야식이나 과식은 금물이다.

 

성장 호르몬이 줄어들면 지방이 많아지면서 포도당을 소비하는 근육이 줄어 들고 혈당이 높아져 당뇨병의 위험도 올라가게 된다.

성장 호르몬은 밤 10시~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가 된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 시간에는 반드시 깊은 잠을 자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된다. 또 과식을 하게 되면 몸이 소화에 집중 하게 되어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야식이나 폭식은 금물이다.

몸이 좋아하는 온도의 물을 많이 마셔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취미와 긍정적인 마음은 우리 몸의 노화를 지연 시키며 더 건강해지는 방법이다.

 

성장호르몬 공급

 

 

첫째, 충분한 수면

수면 중에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어 성장과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성인은 하루 7~9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둘째,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며, 근육량을 유지하고 체지방률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셋째, 영양소가 충분한 식습관.

단백질, 아미노산, 아르기닌 등이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데 중요하다. 또 비타민 D와 칼슘도 뼈 건강에 중요하므로 성장 호르몬 분비를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비타민 D와 칼슘이 필요하다.

넷째,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는 성장 호르몬 분비를 저해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호르몬은 식품으로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고 주사로 맞을 경우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시간적 경제적 손실이 클 뿐아니라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피부밑 혈액을 통해 직접 주입하는 방법이 개발, 90%의 흡수효율이 입증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뉴유라이프 #소마덤젤Somadermgel 모든 것 클릭 ↓↓↓

 

 

#성장호르몬 #소마덤젤 #뉴유라이프 #성장호르몬의역할 #소마덤젤 #소마덤젤효능 #somaderm #소마덤 #소마덤젤사용법 #성장호르몬주사

 

 

 

 

 



배너

포토뉴스


태교만큼 중요한 죽음준비 -김영심 웰다잉전문강사 임신 10달동안 태명에서부터 음식, 음악, 독서, 태담, 동화, 영어와 수학으로 학습태교까지 하고 있다. 태어날 아기를 위해 정성스럽게 최선을 다해 태아교육을 하고 있다. 탄생만큼 중요한 죽음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 보건소나 노인대학 강의시 죽음준비를 하고 계신가요?라고 물으면 “나는 죽음준비 다 해놓았어요.”라고 대답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 어떻게 하셨느냐?고 물으니 윤달이 있어서 수의를 해 놓았고 영정사진도 찍었다고 하신다. 결국 수의와 영정사진만이 죽음준비를 대신하고 있다. 죽음준비 강의 후에 ‘내가 죽는다는 것은 생각을 안 해봤는데 죽는다고 생각하니 서글프다’ ‘죽음에 대해 막연히 두려웠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오히려 편안해지네요.’ ‘사는동안 잘살고 죽음도 잘 받아 들여야겠어요.’ ‘확 깨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집에 가서 자식들하고 나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겠네요’ ‘이런 강의 처음 들었어요’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준비해야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어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하고 있다. 처음에는 학장님이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죽음 이야기는 하지 마세요’라며 못을 박으며 ‘신나고

발행인 칼럼

더보기
[칼럼] 상조단체 상조협회 이야기
조직이란 소속된 구성원들의 친목과 함께 공동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란 점이 핵심 존재이유라고 할 수 있다. 한국상조산업계도 2021년을 기점으로 비영리 공인 단체를 가지게 되었다. 비록전국적인 단일조직은 아니지만 어쨋든 공식 '사단법인'이란 점에서 의미있는 발전이다. 한국상조산업협회는 설립 허가를 받은 후 박헌준 회장 이름으로 “공식적인 허가 단체로 거듭난 협회는 회원사와 더불어 장례문화발전과 상조업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표시했다. 기자는 관련 기사에서 경험에서 우러나는 희망사항을 곁들였다. 40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상조산업의 문제점은 원래의 본향이었던 상부상조, 아름다운 품앗이의 핵심, 장례문화를 제대로 발전시킬 수있느냐 하는 것이다. 그렇다는 것은 의례서비스의 근본을 떠나 소위 결합상품 내지는 의례와 거리가 먼 라이프서비스로 주업태를 변경시켜 가며 이윤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상조고객의 대부분이 미래 장례를 목적으로 가입한 것이라면 상조산업 발전과 장례문화 발전이 동일한 의미를 가져 주었으면 하는 것이다. 지난 12월 24일자로 공정위의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 한국상조산업협회'가 설립목적으로 명시한 "상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

해외 CEO 칼럼 &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