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구름많음동두천 7.4℃
  • 구름조금강릉 10.5℃
  • 구름많음서울 7.9℃
  • 구름많음대전 7.7℃
  • 흐림대구 9.1℃
  • 흐림울산 11.2℃
  • 구름많음광주 10.6℃
  • 흐림부산 11.9℃
  • 맑음고창 11.4℃
  • 구름많음제주 13.8℃
  • 흐림강화 7.8℃
  • 흐림보은 6.3℃
  • 구름조금금산 8.5℃
  • 구름많음강진군 11.7℃
  • 구름많음경주시 11.6℃
  • 흐림거제 12.3℃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한국 SENDEX, 일본 ENDEX와 제휴 성사

장례문화산업박람회, "Well Ending Fair"의 미래 비전

산업은 날이 갈수록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어 가는 경향인 한편으로, 또 날이 갈수록 업종간 지역간 협력과 공동 발전 추구 현상이 늘어가기도 한다. 장례업계도 마찬가지 현상이 눈에 띄고 있는 것은 글로벌 친선 제고와 비즈니스 교류의 활성화가 진행되는 것과  정비례하고 있다. 본지가 13년간 한결같이 추구해온 국제 교류의 성과와 지속적인 마인드로 바라볼 때 일본 유수 전시전문업체와의 구체적인 제휴는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금번  본지가 주관하게 된 장례박람회 "Well Ending Fair 2017" 시니어복지전시회인  "SENDEX2017"과 의 동일장소 동일 기간 동시 개최를 계기로 시대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니어산업'과 '장례산업'이 본격적으로 손잡게 되었다는 사실도 의미가 크다.  양국은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가운데 장점은  서로 격려하고 결점은 함께 보완하면서 공동 발전해 가리라 믿고 있다. 

.


.

일본 전시전문기업 "TSO인터내셔널""하늘문화신문"이 한,일 양국의 엔딩산업 발전을 위한 각각의 창구 역할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것은 지난 8월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ENDEX2017(엔딩산업전2017)"이 본격적인 계기가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양국의 엔딩산업 공동 발전을 위한 전시회의 공동 주관이 구체화되고 있는데 금년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SENDEX2017"과 동일한 장소에서 "하늘문화신문" 주관으로 개최되는 "WEF2017"Well Ending Fair 2017)"에 협력 및 일본업체의 참가를 주선하기로 했으며 나아가 2018년에는 한국에서의 본격적인 공동 주관을 목표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전시전문기업 "TSO인터내셔널"과의 교류는 일본 ENDEX가 최초로 개최된 2015년이었다. 그 후 “TSO인터내셔널”이 한국 코엑스에서 열린 '스포츠산업전시회'에 참가한 2016년 2월 코엑스 박람회 현장에서 다시 만났다. 이때부터 항호 협력 차원의 배너 교환이 실행되었으며 이후 본지가 일본견학을 준비 중이던 지난 6월, 사사키 CEO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쌍방의 교류 협력의 구체적인 진행에 합의하고,  8월 빅사이트에서 열린 "ENDEX2017"에 60명 규모의 우리 견학단과 함께 만났고 MOU를 체결한 것이다.  "TSO인터내셔널"은 일본의 유수 전시전문 기업으로서의 남다른 노하우와 진취적인 경영마인드를 눈 여겨 보고 본지가 추구해 오던 장례박람회의 지속적인 개최와 활성화를 위해 함께 손잡는 방향으로 추진해 온 것이다. 이번 박람회 행사에 즈음하여 "TSO인터내셔널"의 부스 개설과 일본 업체의 참가를 적극 주선하기로 했다.  동시에 "사사키 츠요시" CEO의 참석 예정을 계기로 한국 장례업계에 전하는 인사말도 보내왔다.


본지는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관련 전시회의 꾸준한 개최를 통해 컨텐츠와 노하우와 인재를 한자리에 집중시켜 나가는 방법이 가장 유효하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 바,  금번 장례박람회가 국제적인 비즈니스 교류의 본격적인 장으로서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조언과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또 금번 "WEF2017"에서는 SENDEX를 통한 시니어 업계와의 공동 관심과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장례산업의 전반적인 분야 상품과 동시에 의미있는 부대 행사도 준비하고 있는데 "아름다운 마무리"를 주제로 ‘각당복지재단’과 제휴, 웰다잉의 핵심 내용인 각종 사전의향서 참가 캠페인을 현장에서 진행하기로 했다.또 재단의 부설기관인 '삶과죽음을준비하는회'에서' 준비한 웰다잉 연극 "아름다운 여행"을 주무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또 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의 사업 설명회를 위한 심포지움 개최를 지원함과 동시에 "동아시아 엔딩산업 교류 협력과 전망"을 주제로 한 특강도 예정하고 있다. 박람회 주관을 맡은 본지는 함께 발전하고자하는 뜻에서 업계의 제안과 조언을 환영하고 있다.  

.


.


"TSO인터내셔널" CEO의 인사말


⌜SENDEX 2017⌟과 ⌜Well Ending Fair 2017⌟의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TSO International 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사키 츠요시 (佐々木剛 )라고 합니다.

우리들은 일본에서 장례, 묘지, 제례 등 산업과 관련한 시설과 서비스 전시회인 "엔딩산업전 (ENDEX)"을 주최하는 회사입니다.

초고령화 사회를 맞이한 일본은 해마다 사망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 금후 시니어산업과 엔딩산업의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본 전시회에서는 인생 종말기의 수준 높은 생활서비스, 장례시설, 사찰제단과 도구 등의 종교시설, 석재와 묘지관리 등의 제품과 서비스가 전 세계에서 출품과 최신 정보와 인재 등의 참가로 25,000명이 관람하고 있습니다. 매년, 도쿄 빅사이트에서 성대하게 개최되고 있는데 2017년에는 국내외 324개 업체를 맞이했으며 2018년에는 규모를 확대하여 400개 업체를 전 세계에서 맞아들일 예정입니다.


금후 'SENDEX'와 'WEF'에서도 일본의 장례문화와 장례노하우 및 서비스를 소개할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시니어 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장례문화의 발전, 그리고 일본과 한국의 문화적 경제적인 교류가 지속되어 갈 것을 기원 드립니다.


TSO 인터내셔널 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사키 츠요시 (代 取締役 佐々木剛) 

.



<일본어 원문>


SENDEX 2017⌟と Well Ending Fair 2017 開催、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TSO International株式会社の代表佐々木剛と申します。

私たちは日本で葬儀・埋葬・供養など産業に関する設備・サービスの展示会「エンディング産業展(ENDEX)」を主催する会社です。

超高齢化社会を迎えた日本は、一年に亡くなる人の数が増加し続け、今後更なるシニア産業とエンディング産業の増加が予想されています。

本展示会では、QOLの高い終末期サービス、葬祭設備、寺院向け設備、仏壇・仏具、石材、霊園、墓地管理などといった製品・サービスが世界中より出品し、最新情報と人脈を仕入れに25,000名が来場しています。

毎年、東京ビッグサイトにて盛大に開催をしており、2017年は国内外から324の出展社をお迎えしました。2018年はさらに規模を拡大し、400社の企業を世界中よりお迎えする予定です。

今後、このSENDEX 2017⌟と ⌜Well Ending Fair 2017で、日本の葬送文化と葬儀技術・サービスをソウルでも 紹介できる機会をいただけることを楽しみにしております。

韓国のシニア市場の健全な発展と、葬送文化の発展、そして日本と韓国の文化的・経済的な交流が続いていくことを祈念しております。


TSO International株式会社    代表取締役   佐々木剛 



배너

포토뉴스


[칼럼] 노년기 감정관리 -변성식 소장
감정 변화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관리는 보다 풍요롭고 품위 있는 노년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나이 듦에 따라 다양한 요소들이 상호작용하여 감정의 변화를 초래하여 평온해야 할 시기에 많은 부정적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노년의 시기는 생활환경이 변화하거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불안과 분노, 우울과 스트레스 등의 여러 요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감정의 통제력 약화, 또는 상실되어 고통스러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시기로, 노년의 감정 관리는 부정적 생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나이 듦에 따른 감정의 변화는 첫째, 신체적 변화에 기인한다. 호르몬 수준의 변화, 뇌 활동의 변화 등 생리적인 요인들이 감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둘째, 사회적인 변화로 가족 구성원의 변화, 친구 관계의 변화, 사회적 지위의 변화로 인한 고립의 심화, 외로움 등으로 감정적 안정에 영향을 준다. 셋째, 노년 시기에 접하게 되는 가족 구성원의 사망, 건강 문제, 친구와의 이별 등 인생의 다양한 사건 발생으로 감정적인 충격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감정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넷째, 노쇠가 진행되면서 신체적 건강 문제가 더

발행인 칼럼

더보기
[칼럼] 상조단체 상조협회 이야기
조직이란 소속된 구성원들의 친목과 함께 공동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란 점이 핵심 존재이유라고 할 수 있다. 한국상조산업계도 2021년을 기점으로 비영리 공인 단체를 가지게 되었다. 비록전국적인 단일조직은 아니지만 어쨋든 공식 '사단법인'이란 점에서 의미있는 발전이다. 한국상조산업협회는 설립 허가를 받은 후 박헌준 회장 이름으로 “공식적인 허가 단체로 거듭난 협회는 회원사와 더불어 장례문화발전과 상조업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표시했다. 기자는 관련 기사에서 경험에서 우러나는 희망사항을 곁들였다. 40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상조산업의 문제점은 원래의 본향이었던 상부상조, 아름다운 품앗이의 핵심, 장례문화를 제대로 발전시킬 수있느냐 하는 것이다. 그렇다는 것은 의례서비스의 근본을 떠나 소위 결합상품 내지는 의례와 거리가 먼 라이프서비스로 주업태를 변경시켜 가며 이윤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상조고객의 대부분이 미래 장례를 목적으로 가입한 것이라면 상조산업 발전과 장례문화 발전이 동일한 의미를 가져 주었으면 하는 것이다. 지난 12월 24일자로 공정위의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 한국상조산업협회'가 설립목적으로 명시한 "상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

해외 CEO 칼럼 &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