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시니어.복지 & 웰엔딩 엑스포 동시 개최

11월 6일(수) ~8(금)/ 킨텍스 제1전시장 3홀/ 업종간 합종연횡 시너지효과 창출

.

2019년도 세계엔딩산업박람회(WEBF)가 11월6일(수)부터 8일(금)까지 KINTEX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된다. 금년 15회째 연혁을 이어가는 '시니어복지박람회(SENDEX)'와 동일기간, 동일장소에서 공동으로 개최되는데 SENDEX와 WEBF 양 박람회가 지금까지 보다 좀더 내실있는 기획을 도모하고 있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 전시홀을 하나로 통합하는 한편 부스의 질적인 내용에 충실을 기하여 보다 실속있는 박람회로 거듭나려는 의도이며 또 SENDEX와 WEBF가 모두 '라이프엔딩' 관련 컨텐츠라는 특징을 함께 살리자는 목적이 있다. 

 

한편, 시니어산업 분야에서 바라보면  웰다잉 분야로 컨텐츠를  확장한다는 의미가 있고 상,장례산업 분야에서 본다면 지금까지의 좁은 테두리를 벗어나 널리 일반사회로 진입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일본은 이미 장례산업과 시니어산업의 경계가 사라지고 윈윈 상생 마케팅이 한창이다.  또 박람회 현장의 관람객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시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경향도 일반화되어 있기도 하다. 

 

금번 박람회 출품 예상 종목을 살펴보면 시니어 복지 분야에서는 스마트시스템, WEREABLE 기기, ROBOT, 라이프서비스 신기술제품, 소프트웨어, 식품, 영양제, 의류, 목욕, 시청각 개선/보조, 건강관리 기기를 비롯하여 요양 및 간호서비스,  노인심리상담, 기타공공서비스 등이 포함되며 국내외 여행, 크루즈, 자산관리 컨설팅, 각종 보험 등도 선보인다. 

 

.

또 엔딩산업 관련 분야에서는 장례용품, 장례식장, 상조서비스, 공원묘원, 봉안당, 자연장 등 추모시설과  제단장식, 반려동물산업및 관련 IT컨텐츠 등도 출품이 기대되고 있다.  시니어산업과 엔딩산업은 콘텐츠가 매우 유사하고 상호 연관성도 있으므로  금번 한자리에서 찾아온고객들과 함께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도 될것으로 본다.

 

금번 박람회의 부대행사로는 주최 기관의 하나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시니어비즈니스패러다임 전환과 대응' 주제 세미나,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고령화산업 정책포럼' 한국엔딩라이프 지원협회와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이 주관하는 '엔딩코디네이터 세미나' 등이 돋보이고 있다. 현장 시연 이벤트로는 시니어 마술대회, 스포츠댄스 경연대회, 시니어 패션쇼, 시니어하모니카 연주 대회,  시니어 가요대전, 대한민국효자효부대상 수여 등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준비되고 있다. 또 세계엔딩산업박람회 분야에서도 전통 장례의식 등 유익한 시연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세계엔딩산업박람회를 주관하는 실행위원회와  '하늘문화신문' 및 '사회공헌저널'은 3일간 현장 박람회 출품 효과를 지속적으로 연장하는 홍보마케팅을 위해 희망하는 출품사들에게 '온오프 엑스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두개 신문을 통한 보도자료를 마련하여 브랜드 소개 및 사품 게재와 유튜브를 이용한 영상물을 제작 방영한다는 컨셉이다.

 

 

'하늘문화신문'과 '사회공헌저널'은 네이버와 구글, 다음넷 노출은 물론, 850개 미디어를 포용하는 미디어포털 '뉴스랭키'와 금번 새로 출범하는 대형 '뉴스전문포털'에도 동시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예정이어서 사업자들의 기본적 홍보마케팅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온오프 엑스포' 작업은 2개 신문사와 함께 비즈니스마케팅업체 '이노벤컨텐츠(대표 김동원)'가 담당하게 될 것이다. 킨텍스 박람회에 신청 절차를 완료한 사업체가 관련 보도자료를 작성, 제출하면 2개 신문사는 즉시 2개 신문 기사에 반영하는 동시에 관련 미디어 네트워크에도 링크된다.

 

또 박람회가 종료되는 시점에 부스에 출품한 콘텐츠를 2~3분 영상으로 별도 제작하여 유튜브 '이노벤컨텐츠TV'를 통해 지속 방영하게 된다. 단순방영이 아니라 '오프라인 엑스포'에 이어 '온라인 엑스포' 차원의 지속적인 홍보마케팅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다.   

 

박람회 출품 신청은 센덱스박람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고 또 첨부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센덱스 이메일이나 팩스로 발송하면 된다.  

 

출전비용 할인 적용 및 기타 문의 :  

031-995-8741 SENDEX 사무국/  02-6414-3651  WEBF실행위 담당자/

 

신청서 제출 : 

* SENDEX 홈페이지 :  http://www.sendex.co.kr/enter/guide.php

* WEBF 신청서  :  첨부문서 참조 --> 

 

◎관련기사1 ---> 차세대 인재들에게 애정과 희망을... ☞

◎관련기사2 ---> 우수제품과 시스템, 국내보급과 해외진출 유망 ☞

.


 


#센덱스박람회 #세계엔딩산업박람회 #WEBF2019 #비즈니스컨설팅 #창업 #창업컨설팅 #이노벤컨텐츠 #이노벤콘텐츠 #사회공헌저널 #하늘문화신문 #애드워즈 #SNS작업 #카피라이팅 #네이밍 #브랜드창출 #스타트업 #1인기업



배너

포토뉴스


산분장(散粉葬)합법화, 산분장 확대가 답이다 -김두년회장 산분장(散粉葬)합법화, 산분장 확대가 답이다 (김두년, 한국엔딩협회 협회장, 법학박사) 시신을 화장한 후 뼛가루를 바다나 강, 산 등에 뿌리는 ‘산분장’(散粉葬)이 합법화 되었다. 지금까지 산분장에 대한 법적근거가 없어서 실제로 산분장이 시행되고 있으면서도 합법도 아니고 그렇다고 불법도 아닌 어정쩡한 상태가 지속되어 오면서 많은 국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었다. 이번에 개정하여 2025.1.24. 시행을 앞둔 장사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20110호)에서는 자연장의 정의를 “자연장(自然葬)이란 화장한 유골의 골분(骨粉)을 수목ㆍ화초ㆍ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거나 해양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구역에 뿌려 장사하는 것(제2조 제3호)으로 규정하여 자연장의 범위에 산분장을 포함하였다. 산분장에서 유골을 묻거나 뿌리는 방법, 사용하는 용기의 기준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하였기 때문에(제10조 제3항), 구체적인 산분장의 방법이나 장소에 관한 사항은 대통령령이 개정되어야 알 수 있다. 향후 대통령령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이나 관계부처의 의견을 들어 정책적인 판단을 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필자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자연장

발행인 칼럼

더보기
[칼럼] 상조단체 상조협회 이야기
조직이란 소속된 구성원들의 친목과 함께 공동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란 점이 핵심 존재이유라고 할 수 있다. 한국상조산업계도 2021년을 기점으로 비영리 공인 단체를 가지게 되었다. 비록전국적인 단일조직은 아니지만 어쨋든 공식 '사단법인'이란 점에서 의미있는 발전이다. 한국상조산업협회는 설립 허가를 받은 후 박헌준 회장 이름으로 “공식적인 허가 단체로 거듭난 협회는 회원사와 더불어 장례문화발전과 상조업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표시했다. 기자는 관련 기사에서 경험에서 우러나는 희망사항을 곁들였다. 40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상조산업의 문제점은 원래의 본향이었던 상부상조, 아름다운 품앗이의 핵심, 장례문화를 제대로 발전시킬 수있느냐 하는 것이다. 그렇다는 것은 의례서비스의 근본을 떠나 소위 결합상품 내지는 의례와 거리가 먼 라이프서비스로 주업태를 변경시켜 가며 이윤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상조고객의 대부분이 미래 장례를 목적으로 가입한 것이라면 상조산업 발전과 장례문화 발전이 동일한 의미를 가져 주었으면 하는 것이다. 지난 12월 24일자로 공정위의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 한국상조산업협회'가 설립목적으로 명시한 "상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

해외 CEO 칼럼 &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