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는 지난 10일 ‘2021 RESTART+’ 재도전 컨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예비)재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창업 생태계의 노하우 공유 및 재도전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야나두 김민철 대표와 소풍벤처스 최경희 파트너 포함 서울센터가 보육한 선·후배 재창업자 등 15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했다.
1부 행사에서 ▲야나두 김민철 대표의 ‘교육콘텐츠로 매출 2천억 원을 달성하기까지’ ▲소풍벤처스 최경희 파트너의 ‘놓치지 말아야 할 투자유치 성공전략’에 대한 강연을 통해 기업이 가야 할 길잡이 역할을 해주었다. 이어, 토크콘서트 ‘창업에 있어서 도전과 성공이란’ 주제로 다양한 의견 교환을 나누었다.
2부에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한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 기업들의 재창업 성공 사례가 공유되었다.
▲㈜한국시니어연구소 이진열 대표의 ‘실패한 창업가에서 100억 투자유치를 성공하기까지’
▲㈜ 모리엔티드 문연윤 대표의 ‘타인자본 없이 살아남은 마케팅 기업의 3년간 생존기’
▲㈜슈가힐 이용일 대표의 ‘네모, 새로운 비즈니스 공간의 혁신’등 성공한 멘토들이 본인들의 실패와 재도전의 경험 속의 성공적인 재기 스토리를 공유하였다.
더불어 토크콘서트 ‘선배 재창업자의 성공 노하우’ 주제로 위기를 어떻게 혁신으로 전환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예비)재창업자들에게 성공 전략과 노하우를 가감 없이 전수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재도전 성공패키지 담당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예비)재창업자에게 깊은 울림을 줄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했기에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석한 (예비)재창업자들이 다양한 교훈을 가져가기를 바란다.’며 ‘보다 나은 재도전 문화 확산 및 재창업 지원을 위하여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시니어연구소 #㈜ 모리엔티드 #㈜슈가힐 #야나두 #소풍벤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