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례업계 동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만만치 않은 기업환경에서 여러모로 노고가 크시리라 생각됩니다.
지난 몇 년 간 국내외적으로 소통이 닫혀 여러모로 갑갑하던 차, 이제는 기지개를 켜고 사방을 두루 살펴 볼만한 싯점입니다.
지난 20년 가까이 저희 하늘문화신문이 여러분들과 함께 쌓아 온 해외 네트워크는 지금도 변함없이 잘 가동되고 있습니다. 2023년에 중국과 일본에서 장례박람회가 개최되었으나 좀 더 지켜 보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은인자중하였는데, 최근에는 국내 많은 사업자와 전문인들이 해외 견학 관련 문의가 부쩍 늘었습니다.
금년도 하늘문화신문사 해외견학연수는 5월 28일~31일 일본 요코하마로 결정하였습니다. 전통깊은 장례박람회 FBF 참관을 통해 선진 장례산업의 동향과 새로운 아이템을 살펴보고 아울러 어려운 상황에도 발전을 지속하고 있는 특정 강소기업들의 노하우를 적접 들을 기회, 또 휴식과 충전을 위한 별관광 스케줄도 겸했습니다.
요코하마 장레박람회 FBF는 27회라는 전통과 함께 사업자 위주 전시회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인의 전시장 입장은 불가한 가운데 사업자들만의 제품 전시와 참관 및 교류가 전문이어서 더욱 알찬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 우리 신문사와 깊은 우정을 맺고 있는 일본장송문화학회, 가마쿠라신서 등 일본 장례문화 주류와 아울러 우호 기업CEO, 전문가들과의 교류로 더욱 유익한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곧 공지하겠습니다. 혹 업계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이나 희망 사항이 있으시면 기꺼이 경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