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사 CEO 및 CCO(최고고객책임자) 적극 참여로 성황리에 치뤄-
상조보증공제조합(이사장 이병주, 이하 공제조합)은 6월 2일(화) 공제조합 대회의실에서 조합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 중심경영(CCM) 최고경영자 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소비자 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교육에는 9개 조합사 임직원 총 16명이 참석했으며, 대표이사와 CCO(최고 고객 책임자)가 주요 참석 대상이다. 참석한 9개 상조회사 중 더피플라이프, 부모사랑, 보훈상조, 우정라이프, 위드라이프, SJ산림조합상조, 엘비라이프, 태양상조, 효원상조 등 6개 사는 이미 CCM 인증을 추진 중이며, 나머지 3개 사도 향후 CCM 인증에 관심이 있는 회사이다.
이번 교육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한국소비자원 대외홍보실 김정호 전문위원이 ‘CCM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주제로 1부 강연을 진행했으며, 한국소비자원 김만호 대외홍보실장이 ‘상조 서비스 관련 한국소비자원의 기능과 역할’을 주제로 2부 강연을 진행했다.
이병주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CCM 인증을 준비 중이거나 향후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 있는 조합사의 니즈를 반영하여 실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조합사가 원하는 주제로 교육세미나를 적극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 교육 과정을 개설한 취지를 알렸다.
또 그는 “조합사가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받는다는 것은, 결국 ‘소비자 피해 예방’이라는 조합의 설립목적 달성과 결부되는 것이므로 조합은 조합사의 CCM 인증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올해 인증을 준비 중인 6개사를 시작으로, 전 조합사가 CCM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장려 및 지원하는 것을 장기적 조합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출처 : 상조보증공제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