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5회 시니어 라이프·복지 박람회(SENDEX 2019)가 오는 11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4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전시 참가업체 모집을 시작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킨텍스,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73조 시장으로 커진 블루오션 시니어 산업의 도약과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노후 생활과 행복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수요가 커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니어 산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리다. 한편 금년으로 3회 째를 맞이하는 '세계엔딩산업박람회(WEBF)와 '메디슬립코리아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
전시 품목으로 의약품·의료기기, 재활용품 및 서비스분야, 5G신기술 제품, 정보통신기기, 일상생활용품, 주거 및 관련제품, 개인건강관리제품, 이동(보조)기기, 신체적 보조장치 및 기기, 문화&여가스포츠, 가정& 요양서비스, 금융서비스 등의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된 품목이 전시된다.
2005년 시작한 센덱스는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 지난해 기준 누적 바이어 30개국 5000여 명, 누적 참관객 30만 명에 이른다. 고령사회를 대비하고 활발한 시니어 산업 기회를 창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약 300개사 600개 부스 규모로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시니어 산업의 성공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세분화된 컨퍼런스도 준비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을 위해 가족끼리 함께 즐기는 전시회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에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endex.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람객 사전 등록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11월 4일까지 사전 등록을 한 관람객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건강 및 취미 활동을 위한 다양한 경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SENDEX 2019를 통해 한국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급격한 고령화 사회의 도래에 대한 도전을 시니어 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 행사문의처 : SENDEX 사무국 (전화 : 031-995-8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