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상점 전문 '티쿤글로벌'의 계열사 '티쿤재팬'의 7개 입점사가 올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수출 스타기업(자사 쇼핑몰) 구축/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중소벤처기업공단이 매년 2회에 걸쳐 진행하는 정부지원사업으로 올해는 총 70여 개 기업을 선정했다. 그중에서 1차에서 5개 티쿤 입점사, 2차에서 2개 티쿤 입점사가 선정되어 각각 4천만 원(자부담 30%)을 지원 받았다.
* 1차 선정 입점사 : 미라클인애드, 미스터폴리, 사인하자, 투엠글로벌, 포엠소프트
* 2차 선정 입점사 : 지플랜, 하우엔
* 인센티브 입점사 : 미스터폴리, 투엠글로벌
이 중에서 2개 티쿤 입점사는 성과 목표를 달성하여 인센티브로 각각 4천만 원을 더 지원 받았다. 하반기 인센티브까지 받게 되면 1년에 총 1억 2천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해당 정부지원사업은 매년 1~2회 진행하는 온라인 수출 지원사업이다.
다음 신청 예정일은 2020년 2월 초, 2020년 8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중진공 담당자도 현지화 독립몰 구축에 큰성과를 거두고 있는 티쿤식 해외직판을 잘 알고 있어
실적 및 고용창출과 같은 정량 평가에 있어서 티쿤재팬 입점사가 매우 유리한 편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공단은 중소기업의 자사 쇼핑몰(업종․테마별 전문몰)이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시행하는 「2019 온라인 수출 스타기업(자사 쇼핑몰) 구축․육성사업」의 2차 참여기업 모집 계획을 공고했다.
온라인 수출 스타기업 (자사 쇼핑몰) 구축·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2차 --> 바로가기